본문 바로가기

동동 육아생활♥

[태아보험/현대해상]현대해상 태아보험 특약 신생아 장해출생진단 필수는 아니지만 필요한 특약이 될수도!!(feat. 보험금 받다)

반응형

태아보험 가입 할 떄 신생아 특약이 있는데 특약이기 때문에 넣어도 되고 빼도 된다. 

 

그런데 태아보험 신생아 특약 중 내가 넣었던것은 신생아 장해출생진단이었다. 

 

신생아 기간 1년동안 보장에 비해 금액대가 높았는데 그 당시 태아보험에 대해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별생각없이 신생아 장해출생진단을 넣었던거 같다. 

 

 

그런데 생각지도 못하게 아이가 심방중격결손이란 소리듣고 심장초음파를 하는데... 

 

초음파 비용은 30만원이 나가고 보험청구가 가능한지 보험 담당자 팀장님께 여쭤봤는데 

 

우리 아이 보험가입내역을 보시곤 신생아 장해출생진단이 있다고 진단서랑 진료비세부내역서 준비를 하라고 하셨다. 

 

알고보니 심방중격결손 진단을 받으면 신생아 장해출생진단으로 200만원의 보험금을 받을수 있었다. 

 

그래서 심장 초음파 한 비용도 받고 신생아 장해출생진단 특약 넣은걸로 보험비 200만원도 받았다. 

 

 

: 신생아 장해출생진단 특약 보험금

 

: 초음파 보험금 

 

 

 

혹시 아이가 심방중격결손 진단을 받았다면 초음파 비용 말고도 아이 태아보험 가입내역 확인해보고 

 

신생아 장해출생진단이 있으면 꼭 보험금 청구해서 보험금 받으면 되겠다. 

 

 

사실 가장 좋은건 아이가 저런 진단을 받지 않고 보험금을 받지 않은게 가장 좋은 상황이다. 

 

나와 같은 상황에 놓인 분이 계시다면 꼭 태아보험 가입내역 확인해보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