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동 출산준비♥

[태아보험/현대해상 태아보험] 임신하고 꼭! 준비하게 되는 태아보험 누구에게 들어야 할까? 어디서 들어야 할까? 선택장애 여기보세용!

반응형

임신을 하고 준비하게 되는 태아보험 

 

저는 임신 7주때부터 태아보험을 알아보았습니다. 

 

태아보험을 알아볼때 엄마들이 가장많이 드는 현대해상이 있었고 그 다음엔 메리츠화재가 있었습니다. 

 

이 중 저는 그래도 아직까지는 선호도가 높은 현대해상 태아보험을 가입했습니다. 

 

그럼 한번만 딱 알아보고 현대해상 태아보험을 가입했냐? 그건 아닙니다!!!

 

요즘엔 검색엔진들이 너무 잘 되어 있다보니 인스타에서 유명하다는 현대해상 태아보험 담당자 한 2분 정도 

 

그리고 보험카페 유명한곳에서 1분 정도 그리고 맘스** 인슈랩 2분  세이** 1분 마지막으로 병원연계 태아보험

 

상담사 1분 이렇게 한 총 7명에게 태아보험 상담을 받았어요. 

 

이렇게 여러군데 현대해상 태아보험 상담을 받아본 이유는 각각 상담자마다 태아보험 설계를 조금씩 다르게 해주고 

 

혹은 이 7명이준 태아보험 설계서 내용안에는 중복적인 설계도 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태아보험 설계사가 준 설계 내용에서 중복적인 설계는 무조건 필수로 들어가야 하는 설계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그 부분은 태아보험 가입할때 무조건 태아보험 설계에 포함을 시켰어요. 

 

사실 이 내용은 임신을 하고 태아보험을 준비하는 엄마라면 다~ 아실것 같네요 ㅎㅎ

 

그럼 태아보험 준비할때 설계를 잘 맞춘 엄마들이 궁굼해 하는건 아무래도 태아보험 가입선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 또한 태아보험 가입할때 사은품 비교도 했었죠 ㅎㅎㅎ

 

결론 저는 현금을 주는 곳 대신 카시트를 주는 곳으로 선택했습니다. 

 

사실 카시트는 100% 업체에서 준 건 아니고 일정 비용을 제가 부담하긴 했습니다. 

 

태아보험가입액은 실비 - 태아기간 14,840원  /  출생후 22,520원

                              - 무배당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 태아기간 - 66,110원 / 출생후 47,498원 (30세만기, 연장가능)

 

이렇게 태아보험 준비를 했습니다. 

 

그리고 자부담을 좀 내고 윌리엄 카시트를 받았어요 ㅎㅎㅎ

 

근데 여기서 중요한건 업체마다 태아보험가입액 대비 자부담이 다 다르다는거에요

 

그런데 이왕 사은품 받는거 자부담 비용을 조금이라도 줄이면 좋겠죠? 

 

줄이는 방법은 첫번째 태아보험 가입액을 늘리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

 

저같은 경우에는 100세만기 좀 아닌거 같아서 30세만기하고 연장을 선택했기에 보험액이 100세만기보단 적었어요. 

 

그렇기에 사은품 자부담이 발생하죠 

 

그럼 두번째 태아보험 가입할때 설계사를 소개를 받으면 됩니다. 

 

저 또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인슈* 상담자분을 소개를 받았어요 (사실... 인슈* 상담자인지 몰랐답니다...;;;)

 

태아보험 상담하고 사은품 받을때 상담자분께서 인슈* 상담받은 내역이 있으신데... 이럼 자부담이 얼마인데...

 

그래도 소개이니... 이러면서 자부담 비용을 50%나 줄여주셨어용. 

 

현대해상 태아보험 설계 

 

저처럼 이렇게 30세 만기로 해도 카시트 받거나 혹은 무료 사은품 다른것도 있으니 소개를 받아서 

 

설계도 엄마가 원하는대로 하고 사은품도 받고 싶은거 받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 또한 설계서도 현대해상 태아보험 상담자 분께서 알아서 잘 해주셨지만 제가 생각했을때 

 

불필요하다고 느끼는건 빼고 그리고 좀 필요하다고 느끼는건 더 넣고 했어요 ㅎㅎ

 

소개 받고 싶으신 분들 댓글 남겨주시면 소개 해드릴게용 ㅎㅎ

 

제 이름 말씀 하시면 소개로 잘 해주시고 사은품도 잘 챙겨드릴거에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