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동 출산준비♥

[산후조리원 투어] 목동 이자르 vs 목동 르베르쏘 산후조리원 투어

반응형

# 산후조리원 투어를 하다

 

임신 8주 차 때 산후조리원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산후조리원 선택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사실 아무런 정보도 없이 알아봤기에 

 

0순위가 집근처였다. 이유인즉 남편이 출퇴근하기가 편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었다. 

 

그래서 첫번째로 찾아간 곳이 바로 목동 이자르 산후조리원이었다. 

 

 

# 목동 이자르 산후조리원

 

목동 이자르 산후조리원 첫 인상은 별로였다. 

 

주차장 시설이 딱히 좋지 않았다 그리고 아파트 입구를 지나서 상가로 들어가는 거라 

 

좀 특이하다? 이상하다? 이런생각이 먼저 들었다. 

 

그런데 막상 이자르 산후조리원 내부는 리모델링을 해서 굉장히 깔끔했다. 

 

게다가 들어가자마자 통유리창이 있는데 그 안에는 신생아 아가들이 있다. 

 

아가들 머리 위쪽엔 베이베캠이 있어 산후조리원에 오시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아가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사실 남편 이외에 시부모님 친정부모님 지인들은 산후조리원에 올수는 없다. 무조건적으로!!

 

그리고 목동 이자르 산후조리원에 들어가면 손 소독하고 하얀 가운을 입은 후 조리원 투어를 할 수가 있다. 

 

일반실과 VIP실이 있는데 차이점이 있다면 방이 좀더 크고 안마의자가 있다고 한다. 

 

내가 갔을땐 VIP실에는 산모들이 있어서 볼 수 없었고 일반실만 봤는데 생각보다 작은 사이즈의 방?이었다. 

 

그래도 창문도 있고 그래서 답답하진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엇보다 목동 이자르 산후조리원의 메리트는 가격!!이었다.

 

다른 곳보다도 거의 50-60만 원 저렴한 200만 원 초반대로 등록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상담시 당일 등록 혹은 현금 완납 시 10만 원 할인을 해준다고 했던 거 같다. 

 

가성비를 따진다면 목동 이자르 산후조리원인거 같다.

 

 

# 목동 르베르쏘 산후조리원 

 

목동 르베르쏘 산후조리원 역시.... 첫인상은 그다지... 

 

이유는 주차장 시설이 이자르보다 더더더 노후하다는... 오래된 건물에 있어서 그런지..

 

그래서 남편이랑 주차하고 조리원 올라가려는 엘베앞에서 갈까? 말까? 여기는 아닌 거 같아.. 이랬던 기억이..ㅎㅎㅎ

 

그런데 반전! 목동 르베르쏘 산후조리원 내부는 사실 목동 이자르 산후조리원 보다 훨씬 더 좋았다. 

 

그 이유가 답답함이 없었다. 

 

들어갔을때 막힘이 없고 더 넓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내부를 둘러보는데 확실히 목동 르베르쏘 산후조리원이 

 

넓었다. 게다가 방도 다 창문이 있고 넓었다.  좁다는 느낌이 없었다. 

 

게다가 목동 르베르쏘 산후조리원의 경우 둘째 맘들이 많이 온다고 한다. 

 

그 이유가 첫째와 함께 산후조리를 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없는데 목동 르베르쏘 산후조리원의 경우 

 

첫째와 함께 산후조리가 가능하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둘째 맘들이 쓰는 거실과 첫아이 엄마들이 쓰는 거실이 

 

나뉘어있다. 

 

그리고 목동 르베르쏘 산후조리원 또 좋았던 것은 들어갔을 때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셨고 

 

원장님께서 상담 해주실때 산후조리원 원장님의 프로가 확 느껴져서 신뢰감이 팍팍 갔다. 

 

 

# 최종 산후조리원 선택은?

 

목동 르베르쏘 산후조리원으로 선택했다. 

 

목동 이자르 산후조리원 보다 조금 멀긴 하지만 아주 조금이라 상관이 없었고 

 

조리원 선택시 신생아 케어를 잘해주는 것이 먼저라는 것을 알았기에 목동 르베르쏘 산후조리원으로 최종 선택했다. 

 

 

맘 카페에 보면 조리원에 대한 후기가 너무 많고 단점들보다도 장점들이 더 많이 나열되어있어서 

 

여기도 좋고 저기도 좋은거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투어를 하면서 느낀 건 내가 돌아다니면서 

 

상담받고 나와 맞는 산후조리원이 제일 최고인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산후조리원 선택하실 땐 후기도 후기지만 꼭!! 가서 상담받는 걸 추천하며 

 

한 곳에 가서 좋다고 판단하에 등록을 하기 보다는 여러 곳을 돌아다니면서 산후조리원 각각의 분위기와 

 

원장님을 보면 좋을 것 같다. 

 

 

아! 그리고 만약 상담하고 산후조리원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등록을 했는데 그다음 투어를 간 

 

산후조리원이 마음에 들었다? 그래도 걱정 노노!!  산후조리원은 입실하기 한달전? 환불이 가능하다. 

 

그래도 가장 중요한건!!! 등록할 때 계약서 환불 안내서를 꼭 확인하고 등록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