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동 학교생활 - 방통대(사복)

[한국방송통신대학교/사회복지학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장학금은 물건너 가는구나~~

반응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3학년 2학기 기말고사를 보았다. 


이번에는 3학년 1학기때보다 공부를 더 못해서 계절학기만 면하자!!! 라는 마음으로 기말고사에 임했다.. 


다행히도 기말고사 점수는 60점은 다 넘어서 계절학기는 패쓰~~~~~~~~~~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처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입학을 했을때 남편에게 내가 무조건 장학금 받아올께!!! 


기다리고있어!! 이랬는데..... 


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편입한 분들이 공부를 너무 잘하시는지 방통대 다른과에 비해 성적 장학금 


커트라인도 너무 높고.. 내 점수는 한없이 낮았다.. 


뭐 공부를 열심히해야 장학금도 노려보고 할텐데.....  나는 그냥 커트라인만 넘기자 이런 마인드니...ㅋㅋㅋ



이제 나의 마음은.. 방통대 사회복지학과 4학년 1학기 기말고사 때 지금보다 평균 10점만 더 올리자 이런마인드로 


바뀌고 있으니 힌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나는 과연 남은기간내에 장학금을 받을 수 있을까.... 


의문이다... 이미 방통대 장학금에게 안녕~~ 이란 인사는 했지만... 


그래도 마음속으론 내심 받아보자!!! 방통대 장학금!! 나도 ㅋㅋㅋ 이생각도 한다..ㅋㅋ



그럼 내년에 방통대 사회복지학과 4학년 1학기 평균 10점 올리기 위해 내가 하는 방법을 쓱쓱 적어보면...


1년간의 팁!!!!


첫번째, 웬만하면 강의를 시간내서 꼭 듣는다. 

이유 강의를 들어도 까먹을 순 있고 기억이 잘 안난다 하지만 막상 기출문제 풀때 아~ 맞다!! 이런 몇강에서 이거 들었는데?

하면서 기억을 할 수 있기에 시간이 된다면 강의는 꼭 듣기 


두번째, 기출문제를 5번 정도? 꼭 풀어본다. 

방통대는 기출문제를 토대로 교수님들이 기말고사 문제를 출제하신다. 

그렇기에 다년간 출제된 방통대 기말고사 기출문제를 푼다면? 기말고사 성적은 반 이상 하고 들어간다!! 


위의 순서대로 하는게 가장 정석이고 당연한거겠지만?


만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말고사를 봐야하는데 강의를 들을시간이 부족하다면 


각 과목에 대한 기출문제를 꼭 풀어보고 문제와 보기에 대해서만 공부를 한다 하더라고 고득점을 얻을 수 있다!!


이번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3학년2학기 기말고사때 받은 고득점 받은 과목은... 


마지막 방법으로 했는데...ㅋㅋ 신기하게도 고득점이 ㅋㅋㅋㅋㅋ


물론... 한과목이지만...


근데 사실 사회복지조사론은 다년간 기출문제는 없었고...


올해 처음 생긴 교과목이라 과목마다 내주신 출제문제로만 공부를했음




그리고.. 강의를 다 듣지도 못했고 기출문제는 풀어봤지만...


다 풀어보지도 못하고 제대로 풀지도 못하고 그냥 마냥 어려웠던 


방통대 사회복지학과 인간행동과사회환경...


나에겐 최악........................


시험보고 슬펐고 계절학기 가자아~~~~~~~~~~~~~했는데...


간당간당.ㅎㅎㅎㅎㅎㅎ



암튼 이번 방통대 기말고사 장학금은 빠잉~~~~~~~~~~~~~~~~~~


내년 방통대 사회복지학과 4학년 1학기 열공해서 


성적장학금 받아 보입시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