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동 학교생활 - 방통대(사복)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방통대 사회복지학과 3학년 2학기 시작

반응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3학년 2학기 시작하다. 


무슨 시간이 이리 빨리 가는지 1학기 끝난게 어제 같은데 벌써 방통대 사회복지학과 3학년 2학기가 시작되었다. 


사회복지학과 3학년 2학기가 시작하니 새로운 과목을 배우게 되었고 (당연한거지만...) 실습도 신청할 수 있는 기간도 왔다. 


이것저것 해야 할 것들을 많이 벌려놔서 뭔가 하나 집중을 제대로 못하고 있어서 방통대 3학년 2학기 시작이된게 맨처음 방통대 편입할때


기분처럼 막 좋지는 않았다.. 그래도 내 기분이 좋지 않다고해서 공부를 안할수도 없는것이고... 


왜이렇게 방통대 사회복지학과 과제물 제출기간은 다가오는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마음을 다잡고 어제부터 방통대 사회복지학과 과제물을 준비를했다. ㅎㅎㅎㅎ






그런데 이번 방통대 과제물을 3학년 1학기때와 달랐다... 사회복지학과 3학년 1학기는 좀 할만했던거 같은데..


사회복지학과 3학년 2학기는 정말 쉽지 않았다.... 


먼저 이번학기 새로 공부하게 될 인간행동과사회환경.... 과제물 주제도 어렵다...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적 학습이론을 비교분석하고, 

왜 어떤사람은 상습적으로 절도를 일삼는 사람이 되었는지 각각의 이론에 근거하여 설명하고 

치료 혹은 해결방안을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하악.............................



인간행동과사회환경 과제물 주제 너 뭐니...ㅠㅠㅠ 증말 ㅠㅠㅠ


지금 내가 직업상담사 공부를 하고있어서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적 학습이론을 공부했으니 좀 알겠는데... 그래도 사례를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적 학습이론에 근거하여 설명하고 해결방안이라... 넘나 어렵다..........



마냥 막연하고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을 엄청하다가 안되겠다 싶어 우선 방통대 인간행동과사회환경 담당교수 송대영 교수님 강의를 먼저 


듣기 시작했다.  그리고 교재를 쫘악 읽고 직업상담공부할때 직업상담학에서 공부했던거 다시 한번 훑어 보고 과제물 한개를 다 작성하였다. 



이제 다시 한번 작성한 과제물을 읽어봐야한다.. 논리적으로 말이 되는지를 봐야하니..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들어가는건 쉬어도 졸업하는건 어렵다고 하던데 정말 그런거같다.. 


과제물 자체도 쉽지도 않고 시험도 커트라인 점수 넘지 못하면 재수강해야하고... 


학교다닐땐 출석만 잘하믄 됐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래서 어른들이 어릴때 공부열심히 하라고 하는거 같다.. 



그래도 이렇게 늦게나마 시작을하고 방통대 사회복지학과 공부를 하면서 배우는것도 많으니 좋다고 생각해야겠다. 


곧 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출석수업도 있는데 오랜만에 9시~6시까지 수업을 들으려니 떨린다 ㅎㅎㅎㅎㅎㅎㅎ



아! 그리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과제물 제출기간은 동일하니 정시 과제물 제출기간에 꼭 제출을 해야겠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정시 과제물 제출기간: 2018.09.17 ~ 2018.10.15 (18:00)



잊지말고 꼭 제출제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