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동 학교생활 - 방통대(사복)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한국방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3학년으로 편입하고 원격대학교육의 이해시험을 보다!.

반응형

전문대학을 졸업하고 언 10년이 지난 지금 2018년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3학년으로 지원하여 편입학을하게 되었다.

 

그리고 오늘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1학점을 쉽게 받을수있다는 원격대학교육의 이해 시험을 봤다.

 

원격대학교육의 이해 시험을 보기전 정보를 찾아보니 60점 이상이 되야하고 만약 60점 이하이면 총 3번의 시험 기회를 준다고는 했다.

 

그런데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1학점을 주는 원격대학교육의 이해 시험은 쉽다고하고 책을 보면서 문제를 풀수있기에 60점이

 

넘지않으면 나 스스로에게 뭔가 많이 챙피함이 올것같았다.

 

다행이 하루 날 잡고 강의를 듣고 교재를 보면서 약 3시간정도의 시간을 투자하니 60점을 넘겨 85점을 얻었다.

 

100점을 못받은 나에게 조금은 챙피했다.. 시간도 충분히 있었는데.. 뭐 아무쪼록 60점을 넘은건 다행이라 생각한다.

 

 

그럼 지금부터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원격교육의 이해 시험 공부를 하면서 느꼈던 나만의 팁!을 공유하겠다.

 

방통대 1학점을 얻기위한 원격교육의 이해 시험의 tip!

 

1. 동영상강의를 보며 교수가 말하는 내용을 교재에 밑줄 쫘악

 

2. 강의가 끝나고 난 후 텍스트로 나온 빨간 글씨들을 확인 후 교재 밑줄 쫘악

 

3. 모든 강의를 듣고 시험을 바로 보는게 가장 좋음

 

4. 원격교육의 이해 시험 볼때 먼저 아는 문제 한해서 문제를 다 풀어본 후 다시한번 훑기

 

5. 다시한번 문제를 풀 땐 교재를 보면서 다시 풀어보면 정답 확인이 가능!

 

6. 원격교육의 이해 교재를 활용 방법은 교재 맨 뒤 p203 ~ p206 찾아보기를 활용하여 문제풀기

 

7. 이렇게 한다면 한번에 방통대 원격교육의 이해 시험을 60점이상을 받고 1학점을 얻을 수 있음!

 

 

나의 방법이 100% 정답은 아니지만 나름 하루 3시간을 투자해서 60점을 넘겼기에 도움이 될꺼라는 생각이든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과제물도 준비해야하고 기말고사도 봐야하고

 

이것저것 바쁜시기가 될것같은데 설렘 긴장 반반이고 나의 머리가 잘 돌아가주실 바랄뿐이다!

 

 

그리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오티를 다녀왔었는데 느낀점이 하나가 있다면 정말 나이 많으신 분들이 많던데

 

너무나 존경스러웠고 나라면 할수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고 나 또한 지금은 늦지않은 나이다 라는 생각이들었다.

 

또한 내가 생각했던 사회복지가 단순히 고령화 장애인에 국한되었던 문제가 아닌 정치와 관련이 많이 있다라는것을 알게되었다.

 

이번 2018년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과를 편입하면서 내 인생에 있어 새로운 터닝포인트가 될꺼라 생각이 되었다.

 

 

이제 시작이다.

 

하하하하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