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동 일상생활♥

[요리] 누구나 할 수 있는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고추장 양념으로 맛있게 한끼 해결!

반응형

요리를 잘 하지는 않지만 요리하는것을 좋아하는데요~ 

일요일에 점심을 뭐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예전에 요리하다 남음 소불고기가 있어 

고추장 양념으로 소불고기를 만들어볼까? 하는 생각을 했어요~


일반적으로 고주창 양념으로는 돼지불고기 많이들 하는데 소고기로 한번 해 보자! 이거였죠!

그렇게해서 만들게된 고추장양념 소불고기 입니다 ^^ 


그럼 제가 직접 만든 고추장 소불고기!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알려드릴게요~ 


먼저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재료를 알려드려야겠죠?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재료]

1.냉동된 소불고기 

2. 야채 (호박, 당근, 버섯) - 집에 다른 야채들도 있으면 소불고기 황금레시피로 쓰셔도 되요 ㅎㅎ

3. 냉동된 쭈꾸미 - 저희집에 쭈꾸미가 있어 저는 소불고기 황금레시피에 쭈꾸미도 넣었죠 ㅎㅎ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재료를 준비 했으니 이제는 소불고기 양념 황금레시피가 필요하겠죠?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양념]

1. 고추장 3스푼 (전 고추장 소불고기를 만들기에 고주창으로 양념을 했어요 ㅎㅎ)

2. 간장 2스푼

3. 고춧가루 1스푼

4. 올리고당 1스푼 (올리고당이 없으면 설탕으로 하셔도 되요 ^^)

5. 다진마늘 1스푼 반 

6. 들기름 (들기름이 없으면 참기름으로 대체 가능해요!)

7. 참깨 (전 참깨를 좋아해서 소불고기 황금레시피에 있는거예요 ㅎㅎ)


이렇게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준비가 다 되었으면 본격적으로 조리를 해야겠죠? 


저같은 경우에는 소불고기가 냉동이 된 상태라 뜨거운물에 흑설탕을 넣고 약 10분간 담궈 두었어요~

그 후 녹은 소불고기를 키친타올에 올려두고 물기와 핏불을 뺐어요. 

그리고 전 냉동된 쭈꾸도 있었기에 뜨거운물에 쭈꾸미도 담궜어요 ㅎㅎ


소불고기와 쭈꾸미가 녹는동안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양념! 이 양념을 만들었죠 ㅎㅎ


시간이 딱딱 잘 맞더라구요 ^^ 


그럼 마지막단계인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재료와 양념으로 요리를 해야겠죠?? 


후라이팬에 들기름을 두리고 파를 볶은 후 소불고기와 쭈꾸미를 넣고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양념과 함께 

샥샥 볶아주었어요! 




그렇게해서 완성된 점심 한끼! 



남자친구와 같이 먹었는데 먹다보니 생각보다 양이 너무 많더라구요~


그래서 남은걸로 저희는 저녁도 해결했어요 ㅎㅎ


간단하게 알려드리자면요?


소불고기 쭈꾸미 고추장에 밥과 김치, 그리고 고추장 한스푼을 넣어서 볶았죠 ㅎㅎ


이렇게 해서 완성된 저녁한끼! 




어떤가요?? 



집에 있는 재료로 하루 점심 저녁을 해결 할 수 있는데요. 

꼭 소불고기가 아니어도 가능하니 돼지불고기 혹은 삼겹살이 있으면 응용해서 만들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그럼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였어요 ^^ 


맛있는 한끼 만들어 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