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동 웨딩준비

[폐백/광장시장 일신폐백] 종로 광장시장에서 폐백음식 준비했어요! #일신폐백

반응형

안녕하세요 ^^ 


웨딩관련 정보 중 오늘은 폐백음식 준비에 대해 소개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예식이 다가오면 여러 폐백집을 알아보고 맛도보고 하실텐데요~ 


저 또한 폐백음식 준비를 하기에 앞서 여러 업체 (경복궁, 연미향, 일신폐백) 리스트를 뽑았는데


그 중에서 일신폐백을 선택을 했습니다. 


그럼 왜? 종로 광장시장에 있는 일신폐백집을 폐백음식으로 선택했는지에 대해 


소개를 해 드릴게요. ^^ 


먼저 종로 광장시장에 있는 일신폐백집을 알게된 것은 


친구가 소개를 해 줘서 알게되었어요~ 


일신폐백을 소개 받았을 때 어떤점이 좋은지 물어보니 


육포맛과 가격대비 구성이 좋다고 했었어요~ 


그래서 종로 광장시장 일신폐백집에 엄마와 함께 방문을 했습니다~ 


사모님께서는 폐백음식을 준비하고 계시고 


사장님께서는 주문전화?를 받고 계셨는지 정신이 없어 보이셨어요~ 


조심스럽게 다가가 


폐백음식 알아보러왔다고 말하니 


마침 만들고 있는게 폐백음식이다 라고 소개를 해 주시면서 


결혼식 당일 폐백음식이 어떻게 올라가는지 보여주시겠다고 하시더라구요. 




지금 보여드리는 사진이 일신폐백에서 


직접 이렇게 폐백음식이 올라간다 하고 보여주셨던거였어요~ 


엄마는 일신폐백 음식을 보더니 여기서 해라! 


하고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그 이유가 가격 대비 구성이 좋다는거였어요~ 


여름이라 굳이 닭을 올리지 않아도 되고, 홍삼절임이 있어 구성이 좋고 


시댁어른들이 보실때도 딱 좋아 보인다고 하셨어요 ㅎㅎ


그렇게해서 당일방문하고 당일계약을 해버렸어요^^;;



사실 저는 경복궁이 유명한거 같아 경복궁에서 하려고 이미 마음을 먹고 있었고 


샘플 맛도 볼라고 계획을 다 했었는데 일신폐백에 가서 


육포맛도 보고 그 이외의 약과 밤 등 맛을 보고 


가격대비 정말 맛도 좋고 구성도 좋다라는 느낌이 들어 바로 계약을 했어요 ㅎㅎ


그리고 엄마랑 가서 그런지 그냥 한번에 계약한것도 있어요 ㅎㅎ




저처럼 광장시장에서 폐백음식 준비 하실 예정이신분들은 


일신폐백에 꼭 한번 들려보시는 것을 추천할께요 ㅎㅎ


그리고 갈땐 꼭 엄마랑 가는게 좋은거 같아요!! 


왜냐하면 폐백음식 계약할 때 엄마가 계약금내면 잘산다고 한다고 하네요 ㅎㅎ



뭐 믿거나 말거나 이지만 ㅎㅎ


그래서 전 엄마가 3만원 계약금 걸어주고 집에 돌아왔습니다 ^^;;



- 종로 광장시장 폐백음식/ 일신폐백 계약 후기 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