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동 일상생활♥

[백종원 고추장찌개/고추장찌개 황금레시피] 엄마표 고추장찌개와 다른 백종원 고추장찌개 만드는 방법 국물맛이 굿뜨!

반응형


남편이 출근하면 하는 고민 중 하나 


오늘 저녁 뭐 먹지?ㅋㅋ


매일 먹는 저녁이지만 ㅋㅋㅋ


항상 고민되는 저녁메뉴 ㅋㅋ


그래서 냉장고에 어떤 재료가 있는지 


생각을 하다가 떠오른 돼지고기!!


돼지고기로 어떤 요리를 할 수 있을까? 하고 고민하다가 


바로 


백종원 고추장찌개!!


사실 나는 백종원 고추장찌개를 만들기전에 


엄마가 어렸을때부터 고추장찌개를 만들어줘서 


엄마 스타일의 고추장찌개 만드는법으로 고추장찌개를 끓였는데 


오늘은 백종원 고추장찌개를 만들어 보았다. 


결론을 먼저!!


엄마표 고추장찌개 만드는 방법대로 하면 엄마표니 당연히 맛있다!!


반면 


백종원 고추장찌개로 만들었을 때 뭔가 국물이 좀 더 깊은맛? 있는거 같더라 ㅋㅋㅋ


개취니 본인 방법의 고추장찌개로도 만들어보고 


백종원 고추장찌래로 만들어본 후 


본인 입맛에 맞는 고추장찌개를 만들면 좋을것 같다!! ㅋㅋㅋㅋ




그럼 지금부터 백종원 고추장찌개 황금 레시피를 공개공개 하겠다. 


먼저 



재료: 국거리 돼지고기, 감자, 애호박, 양파, 버섯, 두부 



양념장: 국간장 4큰술, 액젓 1큰술,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식용유 2큰술, 참기름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자 그럼 재료도 준비됐겠다? 


백종원 돼지고기 고추장찌개를 만들어봅시다!


 

1. 감자, 애호박, 버섯, 양파 재료들을 손질해줍니다. 




저는 감자를 4개? 정도 넣었어요 ㅋㅋㅋ


남편이 감자를 너무 좋아해서 ㅋㅋ 다른 재료들에 비해


고추장찌개에 감자가 많이 들어갔쬬 ㅎㅎㅎ



2. 식용유 2큰술과 참기름 2큰술을 두르고 그 위에 고추장 1큰술을 넣고 볶습니다 






3.고추장이 다 볶아졌다면 고춧가루도 넣고 물을 부어주시면 됩니다. 



전 쌀뜰물을 부었습니다 ㅋㅋ



4. 감자와 고기를 투척~~~~~한 후 


다진마늘, 액젓, 간장을 차례대로 넣어주면 됩니다 ~~+_+



백종원 고추장찌개라 그런지 고추장찌개 만드는방법에 


멸치액젓이 들어가네용 ㅋㅋ




5. 자 이제 거의다 끝나갑니다 ㅋㅋㅋ


이제 남은건 손질된 야채들 모두 투척투척!!!


 




6. 저는 마지막에 고춧가루를 한번 더 넣었어용 ㅋㅋ


뭔가 좀 밍밍한 느낌이 들어서용 ㅋㅋ





7. 자 드디어 백종원 고추장찌개 황금레시피로 만든 고추장찌개 완성입니다!!




엄마표 고추장찌개도 방법은 고추장에 고기를 먼저 볶는데 


백종원표 고추장찌개 만드는 방법은 고추장을 먼저 볶은 후 고기가 들어가네요 ㅋㅋ


그리고 멸치액젓이 추가된다는점 ㅋㅋㅋ


멸치액젓은 만능같아요 ㅋㅋㅋ



그럼 


저처럼 저녁 메뉴 고민하시는 분들 중 


냉장고에 돼지고기가 있으면 


저녁메뉴로 돼지고기 고추장찌개 만들어 드시는걸 강추합니다 ㅎㅎ


아! 혹시 차돌박이가 있어도 상관없어용 ㅋㅋㅋㅋ


고추장찌개에 고기 들어가면 다 맛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