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동 일상생활♥

[신혼부부/보건소 임신전 산전검사] 남편과 강서구 보건소 가서 임신전 산전검사를 받았다앙

반응형

3월쯤 보건소에가서 임신전 산전검사를 하려고 했는데 시간이 계속 되지 않아서 이번달에 보건소에 산전검사를 하러갔다.

근데.. 아무 생각없이 보건에서가서 임신전 산전검사를 받으러 왔다고 말하니.. 주민등록등본을 달라고 하셨다.. ㅜㅜ

보건소 임신전 산전검사시 필수서류가 주민등록등본인걸 알고있었는데....남편과 나는 신분증만 달랑들고 보건소에 갔었다...

다행히 강서구 보건소와 집이 멀지 않았기에 우리는 다시 집으로가서 주민등록등본을 프린트하고 강서구 보건소로 다시 향했다.

보건소에 도착해서 주민등록등본과 주민등록증을 드리니 강서구 주민 확인 후 엑스레이검사 후 임사병리실가서 피검사를 하면된다고 하셨다.

임신전 보건소에서 하는 사전검사항목은 사진참고!


(강서구 보건소 홈페이지에 나와있음)



남편과 나는 종이 한장을 받고 엑스레이 검사를 받기위해 2층 방사선실로 먼저 향했다. 엑스레이 검사하기전 임신여부 확인 후 촬영에 응한다.




두번째 신혼부부 보건소 임신전 산전검사는 혈액검사.. 윽 피뽑는거 너무 싫은데 남편과 나 둘다 세통씩 뽑았다...
뽑을땐 괜찮았는데 뽑고나니 너무 아프고 멍도 들었다 ㅜ



임신을 준비하는 첫번째 보건소 임신전 산전검사를 잘 마쳤고 이제 결과만 기다리면된다 ㅎㅎ

남자는 일주일이내? 여자는 7~10일이라고 하셨다.
보건소 임신전 산전검사 결과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인터넷에서 확인 가능하다고한다~~







반응형